‘여자의 뱃살 vs 남자의 뱃살’ 빼는 방법 자체가 다르다?

많은 이들이 불어난 뱃살을 빼고 싶어서 정말 많은 노력을 한다. 그런데 한번 찌기 시작한 뱃살은 잘 안 빠진다.

체중을 줄이고 뱃살을 빼려는 시도를 한 번이라도 해본 사람이라면 다이어트란 결코 만만한 일이 아니라는 것을 알 것이다.

불어난 뱃살을 빼기 위해서는 먼저 뱃살의 종류에 대해 알고 그에 맞게 식습관, 생활방식, 그리고 신체활동을 구성하여 다이어트를 진행해야 한다.

남자의 뱃살과 여자의 뱃살은 다르다?

‘뱃살에도 종류가 있다.’ 이 말은 곧, 종류가 다르기 때문에 빼는 방법도 다르다는 것을 의미한다.

뱃살은 크게 두 종류로 분류할 수 있는데, 이러한 차이는 대체적으로 남녀간에 나타나는 차이라고 할 수 있다.

여자의 뱃살과 남자의 뱃살, 뭐가 다를까? 이는 간단한 질문 2가지를 통해 쉽게 파악할 수 있다.

복근 운동은 누가 더 효과적일까?

뱃살을 빼기 위한 대표적인 운동으로는 레그레이즈, 크런치 등의 복근 운동들이 많이 알려져있다. 복근 운동은 배에 있는 근육을 단단하게 만드는 운동인데, 이런 운동을 열심히 했을 때 훨씬 더 효과를 보는 쪽은 여자의 뱃살일까 아니면 남자의 뱃살일까?

정답은 여자 쪽이다.

복부 비만으로 인한 각종 질환은 누가 더 잘 생길까?

뱃살이 많이 나온 사람들은 위험한 질병에 노출되어 있다. 가장 무서운 질병 중 하나가 바로 ‘동맥경화’다.

지방질이 다 혈관 쪽으로 연결이 되면서 혈관에도 지방이 낄 수 있고 그러다 보면 이것이 쌓이고 쌓여서 피떡이 생길 수 있고, 거기에 염증이 생길 수 있고, 결국은 혈관이 막히고 있다가 이것이 뇌에서 잘못해서 막히면 뇌졸중, 심장에서 막히면 급사할 수 있는 심근경색증이 올 수 있다.

이렇게 위험한 질병들의 원인은 사실 비만이다. 그 중 특히나 복부 비만이 원인인 경우가 많다.

이렇게 복부 비만이 원인이 되어 발생하는 혈관질환, 심장질환, 뇌졸증 등이 더 잘 생기는 뱃살은 남자의 뱃살일까 여자의 뱃살일까?

정답은 남자의 뱃살이다.

남자의 뱃살과 여자의 뱃살

앞선 두 질문에 대한 답이 여자와 남자로 갈린 이유는 뱃살의 종류가 서로 다르기 때문이다.

옆구리 쪽을 잡았을 때 두툼하게 살이 잡힌다면 이는 피부 바로 밑에서 잡히는 피하 지방층이다.

이에 반해 잡히지 않는 복막 안쪽에 있는 지방 즉, 내장 지방은 장 사이 사이에 있는 지방들이기 때문에 겉으로는 잡히지 않는다.

‘여자의 뱃살 vs 남자의 뱃살’ 빼는 방법 자체가 다르다?

뱃살은 피하 지방이 많아도 나오고 내장 지방이 많아도 나오지만 어떤 지방이 더 많냐에 따라 뱃살의 종류가 달라진다.

대체적으로 여성의 경우 남성보다 피하 지방 쪽이 더 많이 나타나고 반대로 남성은 여성보다 대체적으로 내장지방이 더 많다.

‘남자의 뱃살’ 빼는 법 vs ‘여자의 뱃살’ 빼는법

남자의 뱃살 ‘내장지방’은 어떻게 빼야 할까?

내장지방은 복근 운동이나 복부 마사지를 통해 빠지지는 않는다. 내장지방을 빼기 위해서는 철저한 식단 관리를 통해 절대적인 음식량을 줄이고 유산소 운동을 통해 에너지 대사를 증가시켜 속에 있는 지방을 태워야한다.

여자의 뱃살 ‘피하지방’을 빼려면

복근에 붙어 있는 지방을 줄이는 복근 운동이 더 중요하다.

또 여자는 남자보다 근육량이 적다. 그런데 출산을 하게되면 안그래도 근육량이 적은데 복근이 더 얇아지고 약해지게된다.

이러다보면 자기도 모르게 배꼽 아래쪽에 있는 내장이 복근이 꽉 막아주지 못해서 앞으로 툭 튀어나오게 된다. 이렇게 생기는 것을 우리는 보통 ‘똥 빼’ 라고 한다.

똥 배는 전체적으로 봤을 때 윗배는 안나온 것 같은데 아랫배만 툭 튀어 나오는 형태이다. 이런 뱃살은 사실은 속에 살이 쪄서 그렇다기보다는 복근이 약해져서 내장이 중력을 이기지 못해 밀려나와서 생기는 뱃살이다.

이러한 뱃살도 남성보다는 여성들이 더 많이 나타나는데 이런 뱃살은 유산소 운동보다는 복근 운동을 통해 복근을 강화시켜주면 복근이 밀려나오는 내장을 단단하게 눌러주면서 똥배가 들어갈 수 있다.

정리 및 요약

  1. 뱃살에도 종류가 있고 그것을 줄이는 방법이 다르다.
  2. 절대적이지는 않지만 대체적으로 여성의 뱃살은 피하지방이 많고, 남성의 뱃살은 내장지방이 많다.
  3. 여성들은 복근 근력 운동이 필요하다.
  4. 남성들은 식단관리와 유산소 운동이 필요하다.

지방 흡입 수술은 누가 더 효과적일까?

마지막으로 지방 흡입술을 받는다면 남자와 여자 중 누가 더 효과가 좋을까?

정답은 여자다.

왜냐하면 지방흡입술이라는 것은 피하 지방을 끄집어내서 뱃살을 줄여주는 것이기 때문에 복막 안에 있는 내장지방까지 끄집어낼 수는 없다.

결국은 남성의 뱃살 ‘내장 지방’ 이 많다면 혈관 건강을 위해 철저하게 식단관리하고 열심히 유산소 운동해서 지방을 태우는 방법 밖에 없다.